REVIEW

수강생 후기

<약국매매 칼럼> 약국에서 만난 진상환자 top3

약국매매/경영/양도양수 칼럼
작성자
직팜
작성일
2023-01-19 09:36
조회
130




약사님들 안녕하세요!

현직약사가 운영하는 국내유일 합리적인 약국매매업체 '직팜'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하는 영상 내용을 업로드 해드립니다^^

오늘은 7년차 약사로서 약국에서 일하면서 경험한 가장 상대하기 힘들었던 손님 top3를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앞으로 이런 행동은 하지 않으실거라 생각하며

약사님들이라면 아마 많이 공감하시지 않을까 싶으니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분들께서는 이런 행동을 하지 않으시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하시는 몇분이 기억에 참 오래남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처방전없이 처방전 약을 달라고 떼쓰시는 분 입니다.

환자분들께서 당연히 처방전없이 약을 줄 수 있는지 궁금해서 약국에 여쭤볼 수는 있습니다.

가끔씩 처방으로 나오는 약인데 일반의약품이라서 처방전없이 구매할 수 있는 약도 있거든요.

그러나 명확히 처방전이 필요한 약이라서 안된다고 하는데 계속 떼를 쓰는 분들이 계십니다.

특히나 제가 비아그라 종류를 처방전없이 달라고 떼를 쓰는 분들이 아주 가끔 계십니다.

비아그라 종류는 오남용우려가 있는 의약품이라서 약국에서도 더 철저하게 갯수를 관리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입니다.

그런데 아무리 설명을 해드려도 그런게 어딧냐 다른대서는 그냥 주던데 너는 왜 이렇게 까다롭게구냐 하시면서 떼를 쓰는 분들이 계십니다. ㅠㅠ

예전에 이런 어르신이 한번 계셔서 정말 좋게 좋게 계속 설명을 드렸음에도

자꾸 화를 내시면서 내놓으라고 하셔서 결국은 저도 조금 언성이 높아졌던 그런 경험이 있네요..

 

결국은 그냥 가셨는데 다음에 또 오셔서 똑같은 패턴으로 비아그라를 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아마 약국들을 돌아다니시면서 그러시는게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어딜가도 처방전없이 비아그라를 주는 곳이  없으니까요!



 



















두번째는 가격이 비싸다고 깎으라고 강요하시는 분들입니다.

일반의약품의 경우, 약국마다 약 가격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왜냐하면 약국마다 약을 들여오는 가격이 다르기 때문이죠.

어떤 약국은 2천원에 가져오고 어떤 약국은 3천원에 가져오니 판매하는 가격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환자분 입장에서 3천원주고 사던걸 3500원 달라고 하면 비싸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것에 대해서 뭐라고 하는건 아닙니다.

제가 말하는 경우는 자신은 3천원주고 이때까지 사왔으니까 당신도 3천원에 팔아라고 떼를 쓰시는 분들입니다.

보통은 그냥 비싸네~ 정도 말씀하시거나 그냥 속으로만 생각하시고 그냥 사가시는 경우가 많지만

가끔 아니 이거는 3천원인데 여기는 왜 3500원이냐? 그냥 3천원만 받으라하고 3천만원 주고 가시려는 분들이 계십니다 ㅠㅠ

이러이러해서 저희약국은 3000원이 불가능하니 3500원을 주셔야 됩니다~

라고 좋게 말씀드려도 막무가내로 3천원하라고 고함을 치시는 분들이 가끔 계시답니다..

가끔씩 자기가 생각하는 가격이랑 다르면 이거는 얼마니까 이렇게 받으라고 돈을 던지시고 나가시는 분도 계시답니다..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하듯이 가격이 비싸면 그냥 원래 사던곳에 가서 사던가 아니면 비싸도 사던지 하는게 당연한거 아닐까요?!



 



















세번째는 약이 없다고 우기시는 분들입니다.

가끔씩 약이 없다고 약국을 찾아오는 분들이 계십니다.

약사도 사람인지라 실수를 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그래서 약이 없다고 오시면 혹시 저희가 실수한건 아닌지 cctv기록과 전산기록 모두를 다 찾아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자분 입장에서는 가끔 약이 없는 것 같아서 약국에 확인하러 오시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경우는 약이 없다고 오셔서 cctv랑 모든 것을 확인했는데 정상적으로 나간것이 확인될때 입니다.

요즘 cctv가 좋아서 크게 확대를 해도 전부 다 보입니다.

그래서 약이 몇포 나갔는지 다 정확히 볼 수 있는데요, 가끔 cctv를 명확하게 보여줘도 약을 안줬다고 우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컴퓨터 기록, cctv기록 모두 다 확인시켜드려도 무조건 자기는 안받았으니 내놓으라고 하시는 분들을 만나면 참 힘듭니다. ㅎㅎ

기록이건 뭐건 자기는 그냥 안받은거 같으니 내놔라 라는 태도로 약국앞에 서서 안가고 버티시면서

다른 환자분들도 약을 못타게 방해하시는 분들을 만날때면 뒤에있던 환자분들이 가끔 위로해주시곤 한답니다. ㅎㅎ

오늘은 약국에서 만나는 상대하기 가장 힘든 손님 top3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약사님들이라면 아마 공감을 하시지 않으셨을까 싶습니다.!





전체 0

매도요청 접수완료

매도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영업일 기준 2일내로 직팜 직원이 
연락드리고 진행해드릴 예정입니다.

직팜을 믿고 맡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