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운영 메뉴얼

전체 대시보드 설명

홈페이지 구조를 이해할수 있는 영상입니다.

 

디자인 편집툴 사용 방법

신규 페이지 하나 생성하여  페이지 제작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인 편집툴을 익힐수 있습니다. 페이지 추가하여도 메뉴에 추가되지 않습니다^^

 

온라인 클래스 생성

클래스 판매 페이지

문의하기 폼 생성

홈페이지 속도 최적화

홈페이지 각종 에러 및 버그

정산 확인 및 세금신고

일반 사항

부분 텍스트 수정 CSS (스타일로 해결이 안될 경우)

부분적으로 글자 스타일 수정시 아래 코드를 참고하세요. 코드 그대로 문구 입력시에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코드 사이에 텍스트 문구를 입력하면 반영됩니다.
color:#265a65 > #265a65 부분에 원하는 컬러번호를 넣으면 됩니다.
*글자 색상 변경 (밑줄부분)
<font style="color:#265a65">미국/중국/유럽 구매대행을 모두 경험</font>

*글자 볼드처리 (밑줄부분)
<b>미국/중국/유럽 구매대행을 모두 경험</b>

*글자 부분 배경 처리 (박스부분)
<font style="background-color:#265a65;color:#fff">매출의 80%이상을</font>

엘레멘토 메뉴 수정법

헤더 메뉴 디자인 변경하는 위치

메뉴의 색상 및 폰트 등 디자인 변경은 엘레멘토 편집 모드중 <헤더> 선택

 

메뉴 추가하는 방법

외모 > 메뉴 에서 원하는 페이지나 링크로 메뉴 삽입 가능

 

메뉴 순서 변경 및 메뉴명 변경

 

하위 메뉴 만드는 방법

카카오 채널 사용법

1. 카카오채널 어플 다운로드

카카오 채널은 고객이 카카오 채널로 메세지를 보낼경우 채팅할수 있는 채널로서 개인 카카오톡과 달라 별도의 관리자 센터 가 있습니다. PC 주소 및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 경로 아래와 같습니다.

  1. PC 접속 바로가기
  2. 모바일 어플 : 카카오채널 관리자 센터 어플

 

2.카카오 채널 활용법

 

3. 업무 시간외 자동 문구 설정

고객이 로그인이 안될경우

1. 로그인 자주 실패하여 스팸 처리 되어 IP 차단 된경우

테라픽셀에 요청하시면 IP 차단 기능을 해제해 드립니다.

2. 비밀번호를 잊어버린경우
 – 로그인 창에서 직접 비밀번호 찾기 가능
3. 관리자가 직접 변경하거나 초기화 메일 보내기

사용자> 모든 사용자 에서 해당 사용자 <비밀번호 초기화> 클릭

또는 해달 사용자 편집창에서 새비밀번호 설정 후 업데이트 클릭
소셜 로그인 구분 방법

아래와 같이 사용자 아이디에 카카오 라고 뜨는경우 카카오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한 고객

팝업창 생성 및 할인 쿠폰 생성

문의하기 폼 내용 받을 이메일 변경

 

*Form 편집 > Email

1. To : 받는 이메일주소 (예:사이트 관리자 이메일)

2. Subject : “사이트명” 넣기

3. From Email : email@사이트주소

4. From Name : 사이트명

5. Reply-To : 이메일 Field 선택 필수

전체 설정 후 업데이트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회원(사용자) 추가 및 관리자 등업하는 법

<사용자 추가하는 법>

*회원관리-회원목록-새로추가

사용자명, 이메일, 비밀번호, 역할 선택후 새사용자 추가

역할 : 관리자로 선택후 등록하면 관리자 추가 등록 가능

 

<가입된 사용자 등업하는 방법>

사용자 체크 – 변경할 역할 선택후 변경 클릭

회원 목록 확인 방법

회원 목록 불필요한 필드 숨김처리 방법

결제 및 정산

주문 데이터 CSV 파일로 다운로드 방법

고객 주문 상세 내역 확인 및 수동 주문 생성

수동 주문 추가 하기 : 2분 50초 부터 참고해주세요

카드 할부 개월수 및 현금영수증 설정

무이자 결제 설정 방법

관리자 로그인 > 대시보드 좌측 패널 > 우커머스 > 설정 > 결제 > KG 이니시스 > 관리

*구버전 테마

신용카드 > 할부 개월수 설정 (Enter로 구분, 다중 설정 가능) > 가맹점 부담 무이자 할부 사용 > 활성화

*신버전테마

할부개월수 선정한 것만 고객이 할부로 선택 가능
무이자 할부는 고객의 이자를 판매자가 부담하는 방식입니다. 무이자 할부를 적용할 경우 판매자가 부담하는 이자 요율입니다.
 
현금영수증 설정 방법

관리자 로그인 > 대시보드 좌측 패널 > 우커머스 > 설정 > 결제 > 실시간 계좌이체 > 현금 영수증 활성화 > 저장

(가상계좌 현금영수증 설정방법도 동일)

*구버전테마

*신버전테마

카드 무이자 할부 이자율

* 이자율 안내 pdf파일 경로 : 이니시스메인창에서 왼쪽아래 – 전자결제 서비스 신규가입 – 정산안내 – 구비서류 – 기타 – 무이자 안내문

아래에 첨부된 pdf 파일을 참고부탁드립니다.

20170522_무이자-할부-안내문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가요?

2~3 개월 무이자 할부는 각 카드사별로 이벤트를 진행하면 팝업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개월 이상 무이자 할부는, 구매자의 카드 할부 이자를 판매자가 대신 부담하는 방법입니다.  무이자 할부 선택방법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개인 결제창 생성법

개인 결제창 생성법

1. 기존 판매 상품 복제 사용하는 방법

상품목록 > 복사 원하는 상품 마우스 올려 복사 >

복사된 상품 > 빠른편집 클릭
아래와 같이 빠른 편집 가능 (상품명, 가격, 비공개 여부, 발행함으로 변경)

 

2. 신규 개인 결제창 만드는 방법
<결제창에 강의 추가하는 방법>
가격입력탭 하단에 Learndash 클래스 > 추가하고자 하는 강의 선택 > 업데이트

 

<해당 고객에게만 공개할 경우>
공개 편집> 비밀번호로 보호 > 비밀번호 설정 > ok > 업데이트
 
해당링크 전달시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결제창 볼수있음

결제건 문자 알림

해당 메뉴얼을 참고하시려면 하기 플러그인이 설치, 활성화, 라이센스 인증까지 되어있어야 합니다.

엠샵 문자 알림톡 자동 발송 플러그인

문자 기본 설정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대시보드 > 엠샵 문자 알림 > 문자 기본 설정

1. 기본 설정

1.1 문자 서비스

  • 사용 : 문자 발송 서비스의 이용 여부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 : 문자 발송시 사용되는 전화번호로, 발신번호 등록 탭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1.2 공통 설정

공통 설정은 문자, 카카오 알림톡에 대한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 관리자 정보 : 관리자 정보 등록 시, 관리자에게 전달되는 자동 문자 알림을 수신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소진 알림 : 포인트 소진 시 관리자에게 메일을 발송할지의 여부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소진 알림 기준값 : 보유 포인트가 설정된 포인트보다 부족할 때 관리자 이메일로 알림이 전송됩니다.
  • 발송 금지 시간 : 문자, 알림톡의 자동 발송 금지시간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발송 금지시간대에는 자동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며, 발송되지 않은 문자는 금지시간 이후 자동으로 발송 됩니다.
  • 배송지 정보 사용 : 고객에게 문자 발송 시 배송지 정보에 기재된 전화번호와 이름을 사용합니다.
    (주의) 기본으로 비활성화합니다.
    ➔ 우커머스 배송 목적지는 청구지와 배송지가 있습니다. 해당 옵션은 배송지 정보를 가져오므로, 배송지 정보 값이 없을 경우 정상적인 알림톡 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결제 시 주소지를 하나만 받거나, 배송지를 필수로 제공 받지 않는 경우 해당 옵션을 비활성화해 주셔야 합니다.

2. 발신번호 등록

2.1 발신번호 목록

  • 사이트에 등록된 발신번호와 발신번호의 상태 , 사용여부 , 등록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2.2 발신번호 등록

  • 문자 발송을 위해서는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 발급 후 발신번호 등록, 검수 후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신서비스 이용 증명원발급 방법은 이용중이신 통신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발신번호 등록 후 검수 승인 여부는 영업일 기준, 당일 처리 됩니다.

2.3 발신번호 등록 이력

  • 발신번호 등록을 시도했던 이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자 자동 발송

관리자 로그인 > 관리자 대시보드 > 엠샵 문자 알림 > 문자 자동 발송

문자 자동 발송에서는 주문이 생성되거나 , 주문의 상태가 변경될 때, 활성된 주문 상태에 맞춰, 관리자 및 고객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

관리자 , 고객 발송 설정

관리자 / 고객 발송 설정에서는 주문이 생성되거나 , 주문의 상태가 변경될 때, 활성된 주문 상태에 맞춰, 관리자 및 고객에게 문자가 발송됩니다.

이용을 원하시는 주문 상태와, 해당 주문 상태에 따른 문자 내용을 선택 및 수정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상품 , 카테고리별 발송 설정

상품 / 카테고리별 발송 설정에서는 설정해놓은 상품 혹은 카테고리 , 주문 상태에 따라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발송방법 설정에 따라서, 고객 발송 설정에 지정된 내용 대신 발송되거나, 함께 발송할 수 있습니다.

상품별 발송 설정의 경우, 카테고리별 발송 설정보다 우선순위가 높으므로 설정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활성화 : 해당 설정의 활성화 여부를 지정합니다.
  • 상품 / 카테고리 : 설정에 사용할 상품 혹은 카테고리를 지정합니다.
  • 주문상태 : 지정한 상품 혹은 카테고리에 있는 상품이 해당 주문상태로 변경될 경우 문자가 발송됩니다.
  • 문자내용 : 등록한 텍스트로 문자가 발송됩니다.
  • 발송방법 : 지정한 방식에 따라서 문자의 발송 방법이 변경됩니다.
  •           교체발송 : 고객 발송설정에 지정되어 있는 문자 대신 , 설정해놓은 문자 내용이 발송됩니다.
  •           추가발송 : 고객 발송설정에 지정되어 있는 문자가 발송된 후에 설정해놓은 문자 내용이 발송됩니다.
  •           병합발송 : 고객 발송설정에 지정되어 있는 문자 메시지와 병합되어, 하나의 문자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문자 템플릿 예제

– 본 문자 내용 예시는 엠샵 문자 알림톡 플러그인 사용 시 도움을 드리고자 작성 되었습니다.
– 동일한 주문상태라도 관리자 및 회원에게 발송되는 내용을 나눠서 작성 관리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목차
문자 개별 발송

로그인 > 관리자 대시보드 > 엠샵 문자 알림 > 문자 개별 발송

문자 개별 발송 기능은 장문자(LMS)로 처리되오니, 운영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발신번호 : 개별 발송을 진행 할 발신번호를 선택합니다.
  • 발송방법 : 발송 방법은 즉시발송과 예약발송 두가지가 있으며, 예약 발송 선택시 날짜와 시간을 입력할 수 있는 필드가 나타납니다.
  • 수신자 : 휴대폰번호 입력 , 사용자 검색 , CSV 업로드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수신자 설정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송대상 : 수신자를 통해 입력된 사용자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영역이며, 수동으로 추가해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 문자 제목 : 전송할 문자의 제목을 입력하는 영역입니다.
  • 문자 내용 : 전송할 문자의 내용을 입력하는 영역이며, 한글 1000자까지 입력이 가능합니다.
                       문자 내용에 고객명을 추가하시려는 경우, {고객명} 입력시 전송대상에 입력된 고객명으로 치환되어 발송됩니다.
수신자 설정
1. 휴대폰번호 입력
  • 휴대폰번호와 사용자명을 직접 입력하시고, 해당 정보를 기준으로 문자를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수신자에 번호, 사용자명 입력 후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전송대상에 입력한 정보가 추가됩니다.
2. 사용자 검색
  • 사이트에 가입된 사용자를 검색하여, 해당 계정에 등록된 정보를 기준으로 문자를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수신자에 문자를 보낼 고객을 검색 , 선택하신 후,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전송대상에 해당 계정에 대한 정보가 추가됩니다.
3. 사용자 등급
  • 사이트에 등록된 특정 등급의 사용자들에게 문자를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수신자에 문자를 보낼 특정 등급을 지정하신 후,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전송대상에 해당 등급의 사용자들이 추가됩니다.
  • 해당 기능은 문자 수신동의 여부에 따라서, 발송이 처리됩니다.
4. CSV 업로드
  • CSV 파일의 업로드를 통해, CSV 파일에 등록된 정보를 기준으로 문자를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 샘플파일은 “여기”를 눌러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샘플파일의 양식을 참고하여 번호 및 사용자명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림톡 에러 & 포인트 충전 (고객전달용)

알림톡이 만약 오지 않는다면 보유 포인트가 소진되었는지 확인 해주세요.

보유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하기 코드엠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원하시는 만큼 충전할수 있습니다.

만약 테라픽셀에서 포인트 플러그인 이관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사이트에 가입후 테라픽셀에 알려주시면, 바로 소유권 이관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테라픽셀 공식 채널 채팅하기 )

충전하러 바로가기 >>

상품명 : 충전

포인트: 원하는 만큼 ( 10,000 포인트 = 1만원)

라이센스 : 플러그인 이관하면 관련 라이센스가 검색됩니다. 선택해주세요.

구매하시면 자동으로 사이트에 충전됩니다.

 

무통장 입금은 어디로 입급 되나요?

무통장 입금은 사업자 통장이 아닌, PG 사의 가상 계좌번호로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즉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모두 PG 사로 입금되고 PG 사로부터 정산 받는 구조 입니다.  사업자 통장으로 무통장 입금받기가 가능하지만, 수동으로 주문건을 입금 완료로 변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구매자가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수 없다고 하네요!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하신 경우는 소셜 로그인으로 로그인 해야 구매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초에 소셜 로그인 시도하였으나 이후 그냥 이메일 로그인으로 시도한경우는 전혀 다른신규 계정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구매내역이 보여지지 않을수 있습니다. 

주문건 환불 하는 방법

1. 주문관리(우커머스) > 주문 목록 > 환불하고자하는 주문건 선택

 

2. 환불클릭

 

3. 수량 1로 체크, KG이니시스(나이스페이)를 통해 환불하기 > 업데이트 클릭

※당일 주문건 환불의 경우 바로 환불이 되지만 그 이후의 주문건은 영업일 기준 2-3일 소요됨※

 
4. 환불 후에도 재고가 복귀되지 않는다면 주문상태를 취소됨으로 변경
 
 
5. 환불 불가일 경우

환불기간이 지나 환불 불가능한 경우에는 주문 상태를 다시 배송 완료로 변경후, 환불 불가능한 사유를 수강생에게 이메일로 설명해야합니다.

주문건 부분 환불 하는 방법

부분환불의 경우 결제대행사에 따라 3~5영업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관리자로그인 > 대시보드 > 우커머스 > 주문 > 편집 > 주문 아이템 영역에서 환불 버튼 클릭

 

환불할 수량 선택 > 부분 환불할 가격 입력 > 환불 아이템 재고 복구 여부 선택 > 결제대행사를 통해 환불하기 버튼 클릭 

 

부분 환불 완료시 하기와 같이 보여집니다.

결제 오류 코드 

[PAFW-ERR-2003] : 결제대행사와 계약된 할부개월 제한을 초과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관련하여 결제대행사로 문의하시면됩니다.

[PAFW-ERR-01] : 결제 취소 후 뒤로가기 버튼 등을 통해 결제 페이지에 접근하여 발생한 오류입니다.

 

-오류코드 120016 : 월 사용한도 초과 오류. 해당 카드의 월 사용가능 한도가 초과 되어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구매자측 카드 한도 확인 필요.

-오류코드 500676 : 할부개월 제한 오류발생시 이니시스 측과 할부 관련 계약이 진행되어 있는지 확인 후, 이에 관련하여 이니시스 측에 문의하기

이니시스 (카드결제대행사) 관련

이니시스 가맹점 관리자 접속 방법

<상점 아이디 확인하는 법>

보통 비밀번호 , 상점아이디는 테라픽셀에서 생성후 전달드립니다. 혹시 아이디를 잊어버렸을 경우 참고하세요.

1. 워드프레스 대시보드 > 주문관리(우커머스) > 설정 > 결제
<가맹점 관리자 접속방법>
1.이니시스 가맹점 관리자 사이트 접속 : https://iniweb.inicis.com/security/login.do
2. 로그인 추가 인증 선택후 진행

보통 테라픽셀 담당자의 인증 이메일이 등록되어있습니다.

다른 이메일 주소등록 가능합니다. 아래 경로로 진행하세요.

정산계좌번호는 PG신청 서류제출시 테라픽셀에게 전달해주신 계좌번호의 뒤5자리를 입력하세요.

닉네임은 원하시는 것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해당 이메일 등록후 매번 로그인 하실때 인증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3. 로그인 완료!

KG 이니시스 입금알림 서비스 신청 방법

KG 이니시스 결제 오류시 확인 방법(문의, 오류코드)

*결제 오류사항 발생시 코드엠샵 > 워드프레스결제 > 2020포럼 > 결제사 게시판 선택후 오류사항 문의 남긴후 해결하기!

 

 

정산 주기

이니시스의 카드 결제 정산 주기는 월 1회이며 익월 8일에 자동으로 정산 계좌로 입금 됩니다.

무통장 및 실시간 계좌 이체 또한 판매자 계좌가 아닌, 이니시스 계좌로 입금되며, 카드대금과 함께 일괄 정산됩니다.

카드 취소건 이니시스 환불 정책 아래 참조

이니시스 보증보험 가입금액과 월 정산한도

l 보증보험 납부 금액 (수수료 0.953%)

  • ****보증보험 가입금액이 200만원 일시 년간 실 납부금액은 19,060원
  • ****보증보험 가입금액이 300만원 일시 년간 실 납부금액은 28,590원
  • ****보증보험 가입금액이 500만원 일시 년간 실 납부금액은 47,650원
  • ****보증보험 가입금액이 1,000만원일시 년간 실 납부금액은 95,300원

l 정산주기

  • 일일정산 : 승인후 7일 매일 정산
  • 월4회 정산 : 매월 8일 15일 22일 29일 정산
  • 월2회 정산 : 매월 8일 22일 정산
  • 월1회 정산 : 매월 8일 정산

l 월 정산한도

1개월 동안 이니시스 에서 판매하신 상품을 정산 받으실 수 있는 승인 한도 증권 가입 금액과 정산주기 설정에 따라 월 정산한도가 산출됩니다.

l 보증보험 가입 예시 [ 보증보험 가입금액 * 정산주기 선택에 따른 배수 책정 = 월정산한도 ]_ (배송14일이내)

예) 증권 가입금액200만원

보증보험은 가입 이후 한도가 부족하시면 증액이 가능하오나 감액이 되지 않으니 신규 입점하시는 가맹점의 월 매출 한도를 생각하시어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무통장 입금은 어디로 입급 되나요?

무통장 입금은 사업자 통장이 아닌, PG 사의 가상 계좌번호로  고객에게 전달됩니다.  즉 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모두 PG 사로 입금되고 PG 사로부터 정산 받는 구조 입니다.  사업자 통장으로 무통장 입금받기가 가능하지만, 수동으로 주문건을 입금 완료로 변경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부가세 신고 방법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cing elit. Ut elit tellus, luctus nec ullamcorper mattis, pulvinar dapibus leo.

강의 판매 기능

수강생 강의실 접속 경로

내 강의실 페이지( 마이페이지) 에서 각종 결제 컨텐츠 확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강의, 전자책 다운로드, 줌미팅 입장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강의 만료일 & 시작일 지정

강의 시작일 지정 방법

강의 구매일로 부터 수강 시작할 수 있는 날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강의(챕터) > 편집 > 설정 > 강의 가능 일정 변경

커리큘럼 목록 > 편집 > 설정 > 등록일 기준일 지정

강의 복제 방법

강의 수강율 확인 방법 (보고서 기능)

수강생들의 수강율을 하기와 같이 csv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 대시보드 > 온라인 강의(LeanDash) > 보고서 > Export User 클래스 Data > 녹색바가 모두 채워지면 다운로드됨

80vw

한글 글자 깨지는 부분 수정하는 법

하기와 같이 글자가 깨지는 경우 구글 스프레드 시트에서 open 하거나 하기의 메뉴얼을 참고하세요.

 
상단 데이터 > 텍스트/CSV에서

 

CSV 파일 가져오기

65001:유니코드(UTF-8) > 로드 버튼 클릭

필드 설명 참고

 

user_id : 수강생 번호

name : 수강생명

email : 수강생 이메일

course_id : 클래스 번호

course_title : 클래스명

steps_completed : 진행 완료 강의수

steps_total : 총 강의수

course_completed : 수강 완료 여부 (YES OR NO)

course_completed_on : 수강 완료일

course_started_on : 수강 시작일 ( 한번이라도 버튼 클릭한 경우 수강 시작일로 인식함)

course_total_time_on : 수강한 총 시간

course_last_step_id : 진행중인 수강 마지막으로 수강한 강의 번호

course_last_step_type : 수강 타입

course_last_step_title : 마지막으로 수강한 강의명

last_login_date : 마지막 로그인 날짜

 

홈페이지 에러

고객이 로그인이 안될경우

1. 로그인 자주 실패하여 스팸 처리 되어 IP 차단 된경우

테라픽셀에 요청하시면 IP 차단 기능을 해제해 드립니다.

2. 비밀번호를 잊어버린경우
 – 로그인 창에서 직접 비밀번호 찾기 가능
3. 관리자가 직접 변경하거나 초기화 메일 보내기

사용자> 모든 사용자 에서 해당 사용자 <비밀번호 초기화> 클릭

또는 해달 사용자 편집창에서 새비밀번호 설정 후 업데이트 클릭
 
소셜 로그인 구분 방법

아래와 같이 사용자 아이디에 카카오 라고 뜨는경우 카카오 소셜 로그인으로 가입한 고객

사이트가 이상하게 보여요!

  1. 테마및 플러그인을 업데이트 :  특히 업데이트 목록에  엘리멘토가 있을경우 이 플러그인을 꼭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캐시 삭제 :  최신 버전이 보이지 않을 경우는 Ctrl + Shift +R 을 클릭하시면 브라우저 캐시를 강력히 지우는 새로고침이 되어 최신버전이 보여질수 있습니다. 

구매자가 구매한 내역을 확인할수 없다고 하네요!

소셜 로그인으로 회원가입하신 경우는 소셜 로그인으로 로그인 해야 구매내역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초에 소셜 로그인 시도하였으나 이후 그냥 이메일 로그인으로 시도한경우는 전혀 다른신규 계정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구매내역이 보여지지 않을수 있습니다. 

기존 강의 영상 업데이트 하는 방법

비메오의 장점은 영상이 변경되어도 영상 고유 url 은 변경되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 강의 내에 연동된 url 을 별도로 업데이트 할 필요 없습니다.

<비메오 영상 교체방법>